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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즈 베클러,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방법 (직장인 투잡, 부수입 블로그 수익발생, 수익파이프 라인, 온라인 마케팅) 본문

사업노트/마케팅

마일즈 베클러,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하는 방법 (직장인 투잡, 부수입 블로그 수익발생, 수익파이프 라인, 온라인 마케팅)

TylerJ 2022. 1. 9.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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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유튜브, 이상한리뷰의앨리스

1. 제휴 마케팅이란?

마일즈 베클러의 누구든지 소자본으로 돈 벌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 기록 시작하겠다. 마일즈 베클러가 말하는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은 총 4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1) 100% 시간과 공간의 자유가 보장된다.
2) 돈 버는데 한계치가 없다.
3) 돈을 벌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4) 적은 초기비용이 들고, 높은 마진을 확보할 수 있다.

그가 말하는 돈 버는 마케팅은 바로 '제휴마케팅'으로, 청중을 모으고 상품 리스트를 모으는 법을 말한다. 베클러는 이렇게 말한다. "당신을 알고 좋아하고 믿는 사람들이 생기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진다." 청중과 상품 리스트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돈은 눈덩이처럼 쌓여나갈 수 있다.

2. 제휴 마케터란?

그렇다면, 나를 좋아하고 믿는 사람들을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제휴 마케터란 과연 어떤 사람을 말하는가? 마일즈 베클러는 총 3가지 관점에서 이를 설명해준다.

1) 리서치를 통해 사람들의 시간, 에너지, 돈을 절약해준다.
2) 사람들의 문제 해결, 목표 달성을 돕는다.
3)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조언자가 된다.

즉, 제휴 마케터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한다. 더 많은 사람들을 돕고 그들의 문제를 더 확실하게 돕는다면, 제휴 마케터로서의 수입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이는 <부의 추월차선>에서 언급된 '할 수 있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면 누구든지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탈 수 있다' 와 일맥상통하는 대목이다.

파이어족 조기은퇴 <부의 추월차선> #2 - 부자를 만드는 지도 "초고속으로 돈을 벌고 불리는 방법"

사업을 시작하고 세상에 가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 서행차선의 중심에 직업이 있다면 추월차선의 중심에는 사업이 있다. 사업은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부=수익+자산 가치)의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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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려고 노력하라." "세상에 필요한 무언가를 하라. 그렇게 하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 이는 성공한 사람들이 매번 강조하는 공통적인 메시지이다.

3. 제휴 마케터로서 필요한 자세는?

가치를 전달하려 할 때는 진심어린 열정과 정성을 들여야 한다. 투자의 성패를 결정짓는 큰 요소 중 하나가 끈기와 인내인 만큼, 제휴 마케팅에 있어서도 끈기를 갖고 타겟으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가치 전달에 목매달아야 한다. 수개월 혹은 수년동안 성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긴 터널을 묵묵히 걷고 또 걸어야 비로소 빛을 볼 수 있다.

어떤 분야이든,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건 필수적이다. 제휴 마케팅도 마찬가지로 필요한 기술을 그때그때 익혀나가야 한다. 기술이 축적되는 데 있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당장에 손에 잡히는 수익이 없어도 이 기간을 굳건히 버텨야 한다. 하지만, 이 기간을 버티기란 매우 지치고 힘든 일이다. 수익에 도달하기까지 상당히 많은 스킬들을 연마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마일즈 베클러는 한 번에 한 가지 스킬씩 익혀나가라고 조언한다.

제휴 마케팅

지름길은 없다. 오로지 꾸준한 노력만이 값진 성과를 보장한다. 베클러는 블로그 혹은 유튜브에서 단기간에 손쉽게 돈 벌 수 있다고 유혹하는 가짜 어그로꾼들을 배제해야 한다고 한다. 절대로 공짜 점심은 없다. 반드시 한 번에 한 가지 스킬에 집중하고 해당 스킬에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해야 한다. 제휴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 스킬은 아래와 같다.

1) 카피라이팅
2) 즉각 반응 마케팅
3) 문제 해결력

그리고 이 스킬 이전에 우리가 누구를 도와줄 수 있는 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한다. 나에게 어떤 강점이 있는 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야하고 이를 스토리로 잘 엮어낼 준비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마케팅 핵심 스킬들을 활용하여 본인이 타깃으로 하는 청중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면, 진정으로 원하는 부가 찾아온다.

하지만, 눈높이 높은 대중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란 매우 까다로운 부분이다. 따라서 혹독하게 지식과 경험을 쌓아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게다가 베클러는 경험을 하면서 동시에 기록을 하라고 강조한다. 경험과 기록을 동시에 하려고 하니 시간과 노력이 2배로 들 수밖에 없는 것이다.


번외로 본인이 잘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좋아하는 것이나 배우고 싶은 대상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내 안의 열정이 살아날 수 있고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는 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혹은 본인이 정말 돕고 싶은 대상을 찾는 것이다. 연애를 못하는 사람들이 답답하다고 느끼는가? 그렇다면 당신이 그들의 인생을 개선시킬 수 있다. 연애 초보들을 대상으로 코칭을 하며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다. 방법은 많다. 다만, 우리는 행동하지 않을 뿐이다.

4. 좋은 제품을 찾는 법

그렇다면, 훌륭한 제품을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는 재화가 될 수 있고, 서비스가 될 수도 있다. 총 5가지 방법이 있다.

1) 돈을 빨리 벌기 위해 쓰레기 제품을 홍보하지 말라.
2) 청중이 문제 해결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생각하라.
3) 당신의 엄마에게 해당 제품을 사라고 할 수 있는가?
4) 해당 제품이 자신에게도 정말 좋은지 자문하라
5) 최근 사용하는 제품의 장단점을 솔직히 다 말하라

위의 다섯 가지가 충족되지 않는 제품 혹은 서비스는 절대 오래 지속할 수 없다. 따라서, 위의 다섯 가지를 충족시킬 때까지 끊임없이 본인이 팔고자 하는 상품을 개선시켜나가야 한다.

5. 제휴 마케팅 핵심 스킬, 카피라이팅

다시 제휴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 스킬로 돌아와서, 잘 팔리는 카피라이팅 스킬을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개념이지만, 실제로 실천하지 않는 부분이다. 바로 "잘 파는 사람들의 카피를 분석하고 또 분석하라" 이다. 모방은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는가? 벤치마킹은 초반에 성장의 발판을 빠르게 마련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이를 적극 활용해야 진정으로 나만의 카피를 완성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몇 가지 팁들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 "내 제품의 카피가 경쟁사들과 경쟁할 만 한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2) 초기에는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일으켜라
3) 트렌드를 리서치하라. 100~200개 정도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가에 대해 고민하라.
4) 토픽 별로 4~8개의 코어 카테고리를 준비하라.

물건을 파는 것조차 해당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100~200개 정도의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어야 한다. 달랑 물건만 올려서 팔리기만을 기다리는 건 장사를 접겠다는 생각과 같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베클러는 '90일 콘텐츠 전략'을 제시한다. 90일 동안 매일매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것이다. 글쓰기, 영상, 팟캐스트 등 여러 수단이 있지만, 베클러는 이 중 한 가지에 집중하라고 조언한다.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점 몇 가지를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 하나의 큰 아이디어를 무료로 제공하라.
2) 90일 동안 매일 매일 제공하라
3) 청중이 경험하도록 하라
4) 사람들이 각자의 목표에 가까워지도록 하거나 그들의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라

콘텐츠 하나 하나에 정성을 들여 위의 4가지를 충족시킨다면, 청중은 자연스럽게 콘텐츠 생산자의 팬이 된다. 양질의 콘텐츠는 본인만의 아주 강력한 스토리가 되고 이를 언제든지 재화로 변환시킬 힘을 갖게 된다.

6. 스킬을 연마하는 과정, 임계점을 넘어라

문제는 90일 동안 매일 매일 콘텐츠를 생산할 실행력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를 '임계점을 넘기는 경험'으로 본다. 무엇이든지 본인의 임계점을 한 번쯤은 넘어볼 필요가 있다. 평소 독서하는 습관이 없다면, 독서에 대한 임계점을 한 번 넘어보는 것이 좋다. '책 1권 읽는데 나는 1달이 걸려'라고 생각했다면, 하루 날을 잡고 작정하고 읽고자 했던 책을 다 읽어보는 것이다. 신기하게도 하루 동안 작정하고 책에 몰두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책 1권이 끝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운동도 마찬가지이다. 작정하고 한 달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본인의 임계점을 넘어보는 것이다. 인생에 있어 딱 1번 이번 한 달 내가 미쳐보겠다 생각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이를 달성해보자. 달성한 그 이후로는그 모든 것에 있어 자신감이 넘쳐흐르게 된다.

7. 강력한 마케팅 성공 비법, 문제해결력

베클러가 강조하는 마케팅 성공 비법 중 마지막은 바로 '문제해결력'이다. 사실 마케팅이 아닌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가 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이듯이 이 역량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래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체크해야 할 요소이다.

1) 아직 내가 전달하지 않은 스토리는 무엇인가?
2) 왜 일반적인 솔루션이 먹히지 않았는가?
3) 결과를 얻기 위해 남들과 무엇을 다르게 했는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노력을 해야 한다. 마케팅으로 돈을 벌 생각이라면, 당장에 눈앞에 수익이 보이지 않아도 진정으로 본인이 타깃으로 하는 청중들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이 진실한 마음의 크기가 커질수록 청중들은 움직일 것이고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중요한 건 끊임없는 노력, 끈기, 열정 그리고 포기하지 않겠다는 미친듯한 의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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