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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하고 확인지급 신청하는 방법. 놓치면 나만 손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지급 혜택 받아가세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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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하고 확인지급 신청하는 방법. 놓치면 나만 손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지급 혜택 받아가세요"

TylerJ 2021. 10. 8. 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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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대상이지만, 아직 신청을 못하셨나요?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급 기간에 신청 대상자가 아니라 신청을 못하셨거나, 신청을 했어도 대상자가 아니라 못받으셨다면? 간단한 서류 확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난 9월 30일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신청은 총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구분에 따라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가 다르니 잘 보고 신청하시면 좋겠네요. 

1.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신청 대상

우선 본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지원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지난 8월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이번 신청 대상에 대한 조건도 지난번과 같습니다. 

 

1) 2021년 6월 30일 이전에 개업해 2021년 7월 6일까지 폐업을 안한 매출액 기준 소기업이어야 함.

2) 코로나 19로 인해 집합 금지 명령을 받았거나 영업 제한 명령을 받은 회사

3) 혹은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하는 업체

 

이에 해당하는 업체들이 신청 대상이 되겠습니다. 신청 대상자 중 8~9월 신청 기간에 신청을 못하셨다면 다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못한 사유가 아래 4가지에 해당된다면 신청 자격이 되니 바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1] 지급 대상자이지만, 온라인 본인인증이 안되거나 타인계좌로 지원금을 받고 싶은 경우

신용문제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카드 등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온라인 상으로 본인 인증을 하기가 까다롭죠? 미성년자가 대표자일 경우도 마찬가지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온라인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예약 후 방문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2] 지급 대상자이이지만, 지원 유형을 변경하거나 지급대상 사업체를 변경하기를 원하는 경우

이 경우는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신청기간 동안 추가로 방역조치를 이행해서 단기에서 장기로 기간이 변경되었거나 영업제한에서 집합 금지로 방역조치가 제한되어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 그리고 신청 기간 내 매출액 규모가 변경되어 구간 변경을 원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3] 지급 대상자이이지만, 추가 자료제출이 필요한 경우

정부의 방역지침이 강화됨에 따라 8~9월 대상자가 아니었는데 이번 달은 대상자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 감소가 발생한 업체도 있을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을 재확인하시어 신청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4]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조회되지만, 자료를 제출해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공동대표로 운영하는 사업체이거나 비영리단체 중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에 해당하는 경우 추가 자료제출을 통해 확인 및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확인 지급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2.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신청 서류

신청 자격에 대해 살펴봤으니 신청에 필요한 서류애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 3가지가 있습니다.

 

1)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지원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3) 소상공인 회복자금 관련 확인 및 동의서

 

온라인 신청 시, 이 서류들은 단계별로 체크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별도 첨부는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유형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 제출이 필요한 경우

1) 해당 경우에는 공동대표일 경우 통합 위임장을 통해 한 명이 대표로 받는다.

2) 비영리 단체 중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에 해당하는 경우 인증서와 설립인가서가 필요하다.

 

2.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타인 계좌 등의 사유로 신청 불가한 경우

통합 위임장 필요. 위임장 통해 타인 명의 계좌 발급 가능

3. 지급받았는데 지급 유형을 바꾸고 싶거나 사업장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행정 명령을 잘 이행했다는 증명서인 행정명령 이행확인서가 필요. 해당 서류는 관할 지자체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음.

 

4. 지급대상자로 조회는 안됐는데 자료제출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

행정명령 이행확인서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를 통해 매출의 감소를 입증하거나 행정명령으로 인한 피해를 입증하면 된다. 

확인지급 대상 유형 및 제출서류 정리

 

3.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그럼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확인 지급 신청은 온라인을 통한 신청이 있고 온라인 예약 후 방문 신청하는 방법으로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 희망회복자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신청하러 가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jj0bj8t5nckzp7hsmgb.kr

희망회복 자금 온라인 신청 기간은 2021.10.29일까지이니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고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예약 후 방문 신청해야 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대표자 사망으로 승계가 완료된 경우

2) 온라인으로 본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

3) 대표자 본인이 신청 불가능하여 대리인을 통해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

 

방문 신청 기간은 10.18~10.29일 까지입니다. 예약은 10.15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홈페이지 혹은 1899-8300로 전화해 방문 날짜와 장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시 주의 사항

마지막으로 신청 시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지원금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방문 신청은 반드시 전국에 있는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로 가야 하며 홈페이지와 콜센터 외에는 예약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확인 지급 결과를 통보받은 기업 중 이의가 있을 경우 10월 중에 한해서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온라인 신청 또는 지역센터에 예약 후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매출액 증빙 시 국세청 자료 외의 개별 증빙자료는 자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4) 개업일은 국세청에 등록된 사업자등록증의 개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5)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신청을 위해 제출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타부처, 지자체 그리고 공공기관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영업제한 기간이 2021년 7월 6일 이후였다면 이번 희망회복 자금 신청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장기 영업제한 인정 기간은 2020.8.16~2021.7.6 사이의 영업제한을 뜻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신청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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